핑계지만 읽는 시간이 확실히 줄었다.
역시 독서는 습관이란 말이 절실히 와 닿는다. 습관!!!
Kiss, Kiss는 단편집이다.
처음으로 읽었던 단편 Ah, sweet mystery of life 에 있던 이야기도 하나 수록되어 있다.
The Landlady
런던에서 Bath로 발령받아 온 Mr.Weaver
값싸고 괜찮은 호텔(Bed and Breakfast)에 묵게 되는데, 손님은 2년전 실종자 뉴스에서 봤던 2명의 남자와 자신이 유일하다. 그리고 그 여주인은 박제사....그가 마신 차에서 아몬드 향이 느껴진다.ㅋㅋㅋ
William and Mary
암으로 사망, 재산과 유서를 와이프 Mary Pearl에게 남김;
유서의 내용;; Landy(9년간 알고 지내온 신경외과의)의 도움으로 사망 직후 뇌를 분리하여 인공심장과 연결시킬 예정이고 성공한다면 다시 만나자! 그리고 온갖 잔소리!!
하지만 그의 뇌가 온전히 살아있다고 해도 그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하나 남은 오른쪽 눈으로 천장쪽만 바라볼 수 있을 뿐이다. 그래서 Mary는 그동안 William으로 인해 겪었던 온갖 고생과 수난을 되갚아주기로 맘먹고 Landy에게 William을 어서 집으로 보내달라고 한다. 끝.
The Way Up to Heaven
시간에 쫓기는걸 무엇보다 겁내고 싫어하는 와이프가 파리에 딸과 손자들을 보러가기 위해 비행장에 가려는데 굳이 배웅하겠다는 남편이 꾸물대며 더 안절부절 못하게 만든다.
안개로 비행일정이 하루 연기되어 집에 돌아왔다가 다음날 다시 가려는 중 남편이 클럽에 자기를 내려주고 가라고 하여 더욱 조바심이 났지만 손자에게 줄 선물을 가지러 집에 들어갔다가 나오지 않아 와이프는 그냥 가버린다. 그리고 6주 후 와이프는 못마땅한 남편이 있는 집으로 돌아오지만 그 발걸음이 가볍기만 하다. 왜냐하면 남편이 선물을 가지러 집에 들어갔다가, 계단에서 낙상하여 죽어버린걸 알고 비행기에 올랐기 때문이다.
Parson's Pleasure
오래전에 읽었던 Ah Sweet Mystery of Life에도 포함되어 있던 이야기.
값진 고가구들이 시골에 많이 있고 그걸 잘 모르는 시골사람들에게서 값싸게 사서 돈을 버는 장사꾼이, 자신을 거부로 만들어줄 명품가구를 발견하지만 자기꾀에 자기가 넘어가 허사가 되고 마는 이야기.ㅋ
Mrs. Bixby and the Colnel's Coat
오랜기간 부유한 대령과 바람을 피던 Bixby 부인이 값비싼 밍크코트를 선물로 받고 기뻐하지만 남편에게 출처를 밝힐수없어 전당포에 맡기고 그 티켓을 택시에서 주었다고 남편에게 거짓말 한다.
나중에 남편이 그 티켓으로 되찾아 온것은 밍크목도리 뿐이다. 그리고 남편 치과의 접수대 여직원이 그 밍크코트를 입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Royal Jelly
우유를 먹지 않아 몸무게가 점점 줄고 있는 아이가 걱정되어 고민하던 부부가(남편) 로얄젤리를 먹여 아이의 식욕을 해결했지만 점점 벌처럼 변해간다는 이야기.
Georgy Porgy
어릴적부터 엄마에게 동화가 아니라 생생 교육을 받아온 조지는 엄마가 보여준 토끼가 갓난새끼를 잡아먹는 걸 본 뒤 여자와 스킨십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스킨십하는 여성들이 싫은건 아니다. 직접 쥐들을 가지고 실험해서 암컷이 들이대는 걸 자연스러운 행동이라고 받아들이고 교구의 여성들 중 가장 덜 들이대는 여성과 스킨십을 해 보지만 어릴적 토끼처럼 잡아 먹히고 만다. 배속 어딘가에서 다른 남자들과 함께 글을 쓰면서 살고 있다고 이야기 하지만 사실은 '정신병원'에서 살고 있다.
Genesis and Catastrophe
아돌프 히틀러가 태어난 순간의 이야기. 히틀러 위에 3명의 아이가 태어났지만 모두 사망했다고 함.
Edward the Conqueror
리스트 음악에 반응하는 고양이를 보고 리스트의 환생이라고 믿는 루이자, 그녀가 못마땅한 에드워드.
아마도 고양이를 모닥불에 던져버린 듯!
Pig
Lexington은 태어난지 12일 만에 부모가 외식을 즐기고 돌아오다 도둑으로 오해받아 경찰의 총격으로 사망하는 바람에 고아가 되버린다. 친척들 모두가 핑계를 대면서 외면하지만 먼 친척 아주머니인 Glosspan이 데려다 키운다. 그녀는 혼자서 고립된 생활을 하는 철저한 채식주의자이다.
어느날 아주머니가 돌아가시고 변호사를 만나러 뉴욕에 왔다가 5억 유산 대부분을 변하사에게 뜯기고 1500만원만 기쁜맘으로 챙겨서 나온다. 식당에서 처음으로 먹어보는 돼지고기 맛에 감격해 주방장에게 물어 사육장에 구경가지만 체인에 발목이 걸리는 바람에 돼지들과 같은 신세가 되버린다.
The Champion of the World
클라우드는 아버지한테서 비둘기를 잡는 3가지 방법을 배웠지만 내가 제안한 수면제를 건포도에 넣어서 잡는 방법에 매료되어 함께 백마리가 넘는 비둘기를 잡는다. 하지만 운반을 해주기로 한 베시가 유모차의 애기 밑에 숨겨놓은 비둘기들을 아랑곳 하지 않고 우는 애기를 달래느라 유모차에서 꺼낸 순간, 수면제 효과에서 깨어난 모든 비둘기가 날아가 버린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