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8일 목요일

#251 Second Son (Lee Child)


#15.5 Jack Reacher Short Story (2011)

1974년;
Laurent Moutier ; 리처 외할아버지, 90세, 노환으로 주변의 도움으로 딸에게 연락을 취하지만 3일전에 이미 오키나와로 전출.
Josephine Reacher ; 리처 엄마, 44살
Stan Reacher ; 리처 아빠
Joe Reacher ; 15살. 스마트하고 꼼꼼함
Jack Reacher ; 13살, 이나이에 이미 커피를 즐기고 있음. 스마트하고 실용적임. 싸움꾼.
Helen ; 오키나와에 리처보다 일주일 먼저 온 친구가 된 여자애. 키스.

새 집에 전화기를 설치 하고 조세핀은 프랑스의 아버지에게 전화를 하고 아마도 소식을 전해 들음. 그리고 엄마 혼자 파리로 출발. 리처는 건너편 집에 일주일 먼저 이사를 온 헬렌이라는 여자애와 같이 수영하면서 친해진다. 한편 새벽에 울린 전화 두통으로 스탠과 조는 곤경에 처하는데, 아빠는 코드북을 분실하였고, 조는 곧 있을 테스트의 답안지 분실에 의심을 받게 되었다고...

리처는 동네 불량아와 엮이게 되는데 왠지 아버지와 형의 문제가 이 시키와 연관이 있을거라는 느낌을 받는다. 그리고 확실하게 조져 놓는다. 그 불량아와 부모가 병원에 간 사이 리처는 아버지를 통해 헌병과 관련자를 호출하여 불량아의 집을 수색하라 하고 스탠에 우호적인 이들은 금새 불량아의 집에서 타고 남은 답안지 잔해를 찾아낸다. 리처는 정황상 이 불량아가 조를 곤경에 빠뜨리려고 행한 짓임을 논리적으로 설명해주고, 헌병들이 병원과 학교에 가서 조의 문제를 해결해 주면 코드북에 대해 이야기 해 주겠다고 한다. 헌병들이 불량아의 자백을 받아서 조의 문제를 정리한 후 리처는 코드북의 행방을 이야기 해 준다. 대통령이 바뀌고 모든 조직이 변경되면서 누군가 인수인계를 받았을테고 새로운 체계의 시행이 임박한 요 며칠 날밤을 세워 캠프 밖으로 그 코드북을 가지고 나와서 집에서도 일을 했을것이고 그가 바로 리처의 집 건너편 헬렌의 아버지일 것이라는.....추론....

리처는 이미 13살에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완성체!!

He just flaked (out). 골아떨어졌다. (헬렌의 아버지가 밤새 일하다 오키나와의 더위에 지쳐 아침에야 잠이 든 상황)

2021년 2월 17일 수요일

#250 Worth Dying For (Jack Reacher #15) (Lee Child)



Jack Reacher #15 - Worth Dying for by Lee Child (Jim Grant), 2010 Fall

Eldridge Tylor ;  5명의 그룹 멤버 중 1인. 해결사 역할 인 듯. 미숙아 손녀 있음. (late developer)
Eleanor  Duncan ; 남편에게 상습(X)적으로 폭행을 당하는 이쁜 여자. 리처가 술취한 동네 의사 대신 운전하여 방문 치료해 준다.
Seth Duncan ; 손버릇이 나쁜 놈(은 아니었네 알고보니)
Jasper Duncan ; 세스 삼촌
Jonas Duncan ; 세스 삼촌
Jacob Duncan ; 세스 아버지

사우스 다코타에서 안 죽고 살아 남은 리처는 네브라스카를 지나는 중 모텔 바에서 우연히 알게된 술취한 의사 대신 운전해 주며 엘리노아 던칸이 남편에게 상습적으로 폭행당하는 걸 알고는 세스 던칸을 찾아 엘리노어가 당한대로 코뼈를 부러뜨린다. 바로 던칸 사형제의 복수혈전이 시작ㅋㅋ
하지만 던컨들에게는 리처뿐 아니라 다른 골칫거리가 더 있는데 사업상 고객에게 납기지연으로 곤란한 상황. 세스가 일처리를 잘 못하여 생긴 문제이고 사실 엘리노아를 폭행한 것도 그 고객이 세스의 묵인하에 이루어졌던 것.

Vincent ; 모델/바 주인
doctor ; 리처의 꼬임에 넘어가 세스의 부인을 치료해 주고 인생이 더 꼬임.
doctor wife ; 세스 던칸이 어릴때 베이비시터를 했음. 던칸들이 그 이상의 짓거리를 했다고 닥터를 모욕함.
Dorothy Coe ; 리처를 집에 데려가 (돈받고)밥도 주고 숨겨준 모텔 메이드
Margaret ; 어린 세스에게 유일하게 말을 걸던 도로시의 딸, 어릴때 실종. 아시아계 입야아. 도로시에 의하면 던칸 남자들이 여자아이들에게 몹쓸짓을 하여 여자아이들이 던칸네 집에 가길 꺼려했고 마가렛의 실종 때 그 사실을 경찰에 알려 던칸들이 심문을 받았고 그뒤로 돈을 가지고 복수 아닌 복수를 하고 있다고 함.
Arthur Coe ; (Artie) 당시 마가렛 아빠

Mahmeini ; Iranian, 사피르의 고객, 유통 사슬의 맨 위
Safir ; Lebanese, 유통 사슬의 상위
Rossi ; 이탈리안, 유통 사슬에서 던칸 위, 사피르 아래
Roberto Cassano, Angelo Mancini ; 로시의 부하들, 던칸들이 납기 지연을 리처탓으로 돌리는 바람에 리처를 찾아 나선다.

로시는 리처를 잡으라고 두사람을 보내고, 사피르는 로시를 압박하려고 두사람을 보내고 마메이니는 사피르를 압박하려고 두사람을 보낸다. 무서운 조직의 세계.

마메이니가 보낸 두사람 중 한명을 리처가 처리하고~
로시가 보낸 두사람이 사피르가 보낸 두사람을 처리하고~나중에 마메이니의 나머지 부하 한명도 처리한다~
리처는 세스 던칸에게 붙잡혀 코뼈가 부러진 채 지하실에 감금되었다가 멍청한 콘허스커들(Cornhusker, 옥수수껍질 벗기는 기계/사람, 네브라스카 사람, 여기서는 풋볼선수 출신의 새파란 근육쟁이들을 지칭) 덕에 바로 탈출한다~ 그리고 모텔에서 카사노와 마치니를 처치하고 차를 불태운다.

던칸의 화물을 실은 트럭이 곧 도착 예정이고, 서두에 등장했던 타일러가 다시 등장하는데 리처가 의심하는 버려진 헛간 주변에서 리처를 저격하기 위해 숨어서 기다리고 있는 것이었다. 당연히 타일러도 리처에게 발각되어 자살한다. 과연 트럭에 실린것은 무엇이고 헛간에는 뭐가 있는 것일까? 마가렛의 실종은 던칸들과 관련이 없는것일까? (어른여자들과 여자 아이들/던칸의 비지니스 겸 유흥/마가렛도 이들의 희생양)

Some things are worth dying for. (도로시의 대사)

그리고 차례로 3형제의 집에 콘허스커들의 차를 이용해 불을 지르고, 타일러의 라이플로 조나스, 재스퍼를 처리한다. 그 후 리처는 세스를 먼저 처리하고, 도로시와 합류하여 그녀가 제이콥을 처리하도록 돕는다. 모든 것을 그들에게 넘기고 리처는 다시 길을 떠난다. 나중에 엘리노어가 여자와 여아들이 실린 트럭을 몰고 덴버로 가는 길에 리처를 고속도로까지 태워준다. 그녀는 덴버의 태국 식당에 그녀들을 트럭과 함께 인계해 줄 요량이다.

알고보니 엘리노어가 경찰에 세스의 폭력에 대해 신고했고 신고를 받은 경찰이 지나는 길에 리처를 태워준 것이 계기가 되어 리처가 이 마을에 들러게 된 것이라고...


2021년 2월 4일 목요일

#249 61 Hours (Jack Reacher #14) (Lee Child)


Jack Reacher #14 - 61 Hours by Lee Child (Jim Grant), 2010

South Dakota;
죄수를 만나고 돌아가는 변호사. 눈보라 속에서 전화에 몰두하다가 마주오던 버스와 거의 부딪힐 뻔하지만 가까스로 피한다.
하지만 버스는 그대로 미끄러져 길둑에 쳐 박히고 시동은 다시 걸리지 않는 상황. 어느 교회 소속의 어르신들 틈에 잭 리처가 있다.
뒤늦게 나타난 Bolton시의 경찰에 의해 어쨌든 구조된다. 죄수호송차를 타고.ㅋ
Knox ; 버스 기사, 나중에 변호사 살인범으로 몰림.
Andrew Peterson  ; Bolton PD 부서장
Tom Holland ; Bolton PD 서장
Janet Salter ; 마약거래 목격자, 증인. 토박이 유지 집안출신 노부인.
Plato ; 멕시코 마약상, 바이커들과의 거래를 위해 증인 없애는데 도움을 주기로 하고 킬러에게 의뢰.

피터슨과 홀랜드를 도와주면서 피터슨의 신뢰를 얻은 리처는 볼튼 시 경찰이 처한 상황을 전해 듣는다.
볼튼 시 외곽에 모여 사는 바이커들이 각성제를 만들어 파는걸 어쩌지 못하고 있는 중에 우두머리와 시카고의 바이어와의 거래가 목격되어 현재 감옥에서 재판을 기다리는 중이고 증인을 죽이려 외부에서 누군가 올것을 대비하여 폭설 중에도 경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한다. 리처나 버스 기사가 그들 중 하나가 아닌가 의심도 했었다고...
피터슨은 리처에게 바이커들 거주지에 널려 있는 버려진 군대 건물에 대해 조사해 달라고 요청한다. (단층건물이지만 지하에 혹시 시설이 연결되어 있는지 걱정)
Amanda(Susan Turner) ; 리처가 일하던 MP 110th Unit 소령. 리처와 도움을 주고 받는 중.

바이커 무리들 중 한 명이 시민들에게 폭행당해 죽은 사건도 리처가 조언해서 실마리가 잡힌다. 그리고 변호사가 살해당하는데, 아마도 Plato가 움직이기 시작한것으로 보인다.

Presumably snow days brought fender benders by the dozen; 가벼운 자동차 사고
Being used to something doesn't mean you have to like it;
MRE; Mals Ready to Eat (간이식량, 휴대식량)
You're superfluous; unnecessary
Pep Pills; 각성제
Unredeemed pledges; 기한이 지난 저당(물품)

볼튼시는 감옥을 건설하면서 여러 경제적 혜택을 보는 조건으로 감옥에 상황이 생겨 사이렌이 울리면 모든 경찰이 출동해야하는 규정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리처가 재닛과 함께 있으며 보호를 하게 된다. 실제로 사이렌이 한번 울리지만 별 일은 없었다. 그 와중에 리처는 수잔이 큰 사건을 해결하는걸 돕는댓가로 볼튼시 외곽의 버려진 군시설에 대한 정보를 끈질기게 요청하고 결국 원하는 걸 얻는다. 그리고 홀랜드, 피터슨과 함께 직접 가서 눈으로 확인한다. 그곳은 2차대전 당시 공군시설이며, 아이들을 위한 피난처이나 보급품 보관장소였는데, 전 후 처리가 여의치 않아 그대로 방치되어 있다가 바이커들이 이주하면서 그곳에 보관된 수십톤에 달하는 물건(각성제)을 발견하고 Plato와 거래를 한 것으로 보인다. Plato가 운영하는 미국내 전당포에서 옮겨진 보석류까지 한가득 보관중. 홀랜드는 피터슨의 장래를 위해 그에게 공을 돌리기로 한다.  하지만 피터슨이 총격으로 살해당한다. 범인은 내부자, 경찰. 왜냐하면 홀랜드가 몇십톤에 달하는 각성제에 대해 경찰무선으로 알렸기 때문. 리처가 아만다에게 확인요청했던 Kapler라는 경찰이 범인일까? 따듯한 플로리다에서 이 추운 볼튼으로 왜 아무 이유 없이 옮겨왔을까?

floatsam and jetsam ; 해상,해변의 부유 쓰레기//쓸모없는것, 부랑자, 사회의 쓰레기

Caleb Carter ; 교도관

홀랜드는 리처에게 피터슨 부인을 찾아가 사망소식을 전해달라고 부탁하고, 케일럽 교도관이 순찰하면서 바이커 한 명이 감방에 없는 것을 발견한다. 그리고 사이렌이 울린다. 리처가 급히 눈길을 걸어서 재닛의 집에 도착하지만 아무도 없는 고요한 집 안에 재닛이 이마에 총을 맞은채 죽어 있다. 변호사와 피터슨이 당한 9미리 총알.
리처는 낙담하여 수잔과 통화하지만 그녀의 위로와 격려로 정신을 차린다. 누가 범인인지 모르지만 어떻게 찾을지 리처는 잘 알고 있다. 그리고 금새 홀랜드가 플라토의 끄나불이라는 것을 간파하고 함께 버려진 공군시설로 가서 자백을 받아낸 후 죽여버린다. 재닛이 당한 똑같은 방법으로...
그리고 자신의 보잉737을 타고 온 플라토를 시설 지하에서 죽여버리고 러시안 마약상에게 매수당한 플라토의 부하들에게 지하에서 통구이가 될 위기에서 가까스로 탈출한다. (했을거다....)

바이커와 플라토, 플라토와 러시안 마약상. 그리고 플라토가 매수한 DEA, 러시안 마약상이 매수한 DEA. 러시안 마약상이 플라토의 뒷통수를 치는 스토리.

Kim Peterson : What am I going to do?
Reacher : You're going to take it one step at a time. One day at a time. One hour at a time. One minute at a time. One second at a time.
Kim Peterson :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