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일 목요일

#122 A Season of Gifts (Richard Peck)


A Long Way from Chicago (1999 뉴베리 명예)
A Year Down Yonder (2001 뉴메리 메달)
and
A Season of Gifts 피날레.

아버지를 따라 새 목회를 위해 이사온 동네 옆집은 귀신이 들렸다고 한다.
하지만 옆집 할머니는 천막 설교자들을 시끄럽다고 쫒아버렸고, 괴롭힘 당해 화장실에 묶여있던 나를 구해주셨다. 그리고 인디언 공주(Kickapoo Princess)의 장례식을 아버지 교회에서 치루게 해줘서 아버지에게도 큰 도움을 주셨다.

누나의 일탈, 하필 나를 괴롭힌 Roscoe Burdick 녀석과 사랑에 빠져 어울리다 교통사고를 당하고 만다. 할머니와 엄마가 힘을 합쳐 할머니 댁에 돈을 훔치러 온 Roscoe 일당들을 혼내신다. 그리고 회심의 반격으로 할머니는 Roscoe가 아버지의 차를 훔치도록 유도해 붙잡은 다음 입대시켜 버리는데 Roscoe는 draft dodger였음. 병역기피자.

크리스마스 시즌. 몰에서 파는 트리가 비싸 할머니와 나는 몰래 남의 사유지에서 베어 온다.
남의 것을 가져온다는 것보다 할머니가 시켜서 처음으로 운전을 한 것이 설레고 신난다.
할머니는 트리도 꾸미도 음식도 가득 만드는데 나는 영문을 모르겠다. 그리고 갑자기 할머니의 멋진 손자 Brad가 등장하고 크리스마스 예배, Burdick 가족들도 참석하고 찬송에 동생의 독창까지 완벽하다. 갑자기 문을 박차고 들어온 할머니. 결혼식을 진행해 달라고 한다. 아버지와 엄마는 이미 알고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커플은 바로 Roscoe와 Waynetta; 엄마는 안도하고 누나는 이미 Brad에 꽂힌듯 하다. 집에 돌아오니 동생을 위한 멋진 인형카트가 놓여 있다. 할머니의 다락에서 본 기억이 난다.ㅎ

VJ Day - Victory over Japan Day 대일본전승기념일
You sure couldn't see through her. You could barely see around her.
corn relish 콘렐리쉬
The sorority was Iota Nu Beta, which some people said stood for I Oughta Know Better.
Doggone it. 빌어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