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 Reacher #19 - Personal by Lee Child (Jim Grant), 2014
Seattle에서 우연히 Army Times의 광고를 보고 소환 당하는 리처.
Richard Shoemaker ; Rick. Brigadier General ; 준장
Tom O'Day ; 장군, 릭 장군의 상사?
Casey Nice ; 20대 여자 보좌관
Joan Scarangello ; 리처 또래의 여자 CIA 요원
John Kott ; 체코 출신의 타고난 스나이퍼. 하지만 심성이 스나이퍼에 어울리지 않았던 모양.
Antonio Luna ; 캐시가 리처에게 증거물수집을 위해 내밀었던 약병에 적혀 있던 이름 (스트레스 관련 약)
Khenkin ; 러시아 요원
Bennett ; 영국 요원
DGSE ; Direction Generale des Services Exterieurs 프랑스 대외안보총국 (프랑스 CIA)
케시에게서 대략 설명을 듣고, 슈메이커와 오데이 장군을 만나 자초지종을 들어보니, 프랑스 대통령이 저격을 당했는데 방탄유리 덕에 위험은 모면했지만 총알이 미국산이라 공조요청이 왔다는 것(은 핑계고 앞으로 있을 여러 국가 정상들의 모임에 대비하자는 것). 거기다 1400야드 거리에서 저격이 가능한 후보자는 극소수이고 가장 의심스러운 이가 바로 리처가 감옥에 집어 넣어 15년형을 살고 있는 친구인데 출소한지 일년이 되었단다...
리스트에 오른 최고 실력의 저격수는 존 이외에 러시아의 Datsev, 이스라엘의 Rozan, 영국의 Carson이고 아마 동시에 추적 작전이 들어갔으며, 리처가 케시와 함께 존의 행방을 확인하러 아칸사스로 향한다. 그리고 그가 정확히 1400야드 거리에서 사격연습을 했던 흔적을 발견한다.
Fat chance ; 그러긴 힘들듯! 퍽도 그러겠다. 가망 없음.
muzzle flash ; 총구(포구) 섬광
복귀 후 리처는 조앤과 함께 프랑스의 저격 현장으로 다시 향한다. 영국, 러시아에서도 조사관을 파견하는 모양. 하지만 조앤은 도착하자 말자 리처를 남겨두고 프랑스 정보국으로 가버린다. 리처는 켄킨, 베넷과 함께 프랑스 정보국에 들렀다가 현장을 둘러보러 가는데 조사하던 중 켄킨의 머리가 날아가 버린다. 엄마 묘지에 방문 후 미국으로 돌아온 리처는 최초 슈터가 혼자가 아닌 둘이라고 주장하고(카슨+존), 켄킨을 죽인것은 존이며 리처를 조준했지만 바람의 영향으로 켄킨이 당한 것이라 한다. 매우 설득력있게. 그리도 다시 리처는 캐시와 함께 런던으로 향한다. 이제는 민간인 신분으로..(원래 민간인이지만...) G8회담이 열릴 장소를 둘러보던 중 경찰을 사칭하던 두남자(지역 갱단 Romford Boys)를 제압하는 리처...
Out silence was part of the ritual. 리처와 엄마
She was all aglow. 캐시 나이스
Romford Boys;
-Charles Albert White (Charlie) 77
-Thomas Miller (Tommy) ; 65
-William Thompson (Billy) ; 64
-Joseph Green (Little Joey) ; 38, Giant
무기를 구하러 전당포를 찾았다가 갇히게 되는 리처와 캐시. 아마도 롬포드 일당이거나 하위 갱단. 하지만 가뿐하게 데미지를 입히고 탈출한다. 그리고 다시 베네트와 조우하여 불가피한 협력관계가 된다. 그리고 베넷의 인도로 리틀 조이의 저택 인근 볼링클럽에서 감시를 시작한다. 리처의 아이디어로 갱단 두목 찰리를 납치하여 리틀 조이와 협상하려 하지만 리틀 조이에게 오히려 당할뻔한다. 하지만 곧바로 전세 역전시키고 일대일 싸움에서 힘겹게 해치운다. 그리고 리틀조이의 집에서 존을 사살한다.
RAF 비행기를 타고 금의환양하는 리처와 캐시. 하지만 대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
존이 무기와 탄약 그리고 프랑스, 런던으로 오가려면 막대한 비용이 들었을텐데 어느 정보기관도 그것을 캐치하지 못했다는 의구심을 이야기하며 이 모든 것이 오데이 장군의 계략이라고 리처가 장군의 면전에서 설파한다. 즉 프랑스 대통령을 저격한 것도 한발이 아닌 두발이 발사되었어야 논리적으로 말이되고, 한발만 발사됐다는 건 결국 살해 의도가 없다는 것.
리처의 추론은 오데이 장군이 저물어가는 그의 경력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기 위해 세계적인 명사수 존이 출감한 것을 기회로 그를 이용하여 세계적인 위기를 만들고 그것을 보기좋게 해결하는 것- 즉 리처가 존을 처리하면 오데이의 숨은 자산(리처)이 공을 세우게 되고, 리처가 존에게 당하면 베넷 등을 이용해서 존을 즉시 잡으려는 의도-이었지만 리처에게 모조리 간파당한 것이었다.
리처는 캐시가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오데이 장군을 협박하고 길을 떠나지만 후에 장군의 부고 소식을 보게 된다. 아마도 자살하였고 사고사로 포장한 듯.
No nasal congestion, no deviated septum, no adenoidal conditions, no current flu-like symptoms? (재갈을 물릴 때 물어봄직한 질문)